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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 메조미디어, 소셜데이터 분석 솔루션 ‘티버즈’ 새 버전 출시

새로 출시된 TIBUZZ 3.0에 대한 기사가 서울경제, 디지털데일리 등 10개 언론에 게재되었습니다. 

(2017-04-24) No.1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 기업 메조미디어(대표 이성학)가 24일 소셜데이터 분석 솔루션 ‘티버즈(TIBUZZ)’의 리뉴얼 버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티버즈는 메조미디어가 2012년에 개발한 소셜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중심으로 온라인상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 시각화하여 마케팅 인사이트를 제공해왔다.

실시간 온라인 이슈감지 서비스인 ‘모니터링’과 장기적 관점의 트렌드분석 서비스인 ‘인사이트’로 구성된 티버즈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확장된 데이터커버리지 △브랜드 맞춤 ‘속성분석' △트리맵, 워드클라우드 등의 데이터시각화 강화로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였다.

가장 큰 변화는 확장된 데이터 커버리지이다. 티버즈는 그 동안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4개 채널로부터 국내 최대 수준인 78억 건(2016년 기준) 이상의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해왔다. 추가적으로 국내 9개 커뮤니티의 총 35개 게시판을 신규 분석채널로 더함으로써 유의미한 인사이트 도출을 위한 데이터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게임, 뷰티 등 다양한 업종 특화 커뮤니티가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데이터마이닝(data mining) 기능도 강화되었다. 브랜드 맞춤 ‘속성분석’ 메뉴를 통해 가격, 디자인, 기능 3가지 속성에 따라 키워드들을 분류하여, 브랜드 이미지 진단뿐만 아니라 상품이나 서비스 개발에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분석결과가 제공된다.

이와 함께, 소셜 빅데이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트리맵, 워드클라우드 등 다양한 시각화 차트와 차트편집 기능을 제공해 활용도를 높였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글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원문검색’ 기능을 추가하여 검색서비스의 수준을 높였다.

메조미디어 티버즈팀 심상도 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빅데이터 기반 분석 및 예측 능력이 금융, 유통, 통신 등 산업 전반에 주요 경쟁력이 되었다”며, “특히 소비자의 가치를 발굴할 수 있는 비정형 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소셜데이터 분석 솔루션인 티버즈의 이용과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조미디어는 1999년 4월에 설립돼 국내 디지털 미디어 산업을 선도해온 국내 대표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이다. 디지털 전문인력들과 함께 지난 18년간 디지털 마케팅 업계에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해왔으며, 디지털 미디어 광고 판매대행, 통합 미디어 광고 서비스, 애드네트워크, 소셜데이터 분석 등 디지털 마케팅 전반에 걸쳐 전문화된 서비스와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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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11&aid=0003021225
서울경제 http://www.sedaily.com/NewsView/1OERTOGJDW
디지털데일리 http://www.ddaily.co.kr/news/article.html?no=155266